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으로 넘어와서,,,
과연 앞으로 부동산 개발이 가장 활발히 이루어 질꺼같은
지역은 어디일까라는 주재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포스팅 예정인 아래의 지역 외에도
다른 지역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또는 다른 여러 전문가? 들이 여러
사이트를 통해 주장한 곳은...
GTX!!! 개발 대상 지역 입니다.
그럼 GTX 란 무엇인가?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광역철도망 즉 경기권의 여러 지역과
서울 Big 3 업무지역의 연결하는 철도망을 말하는걸로
알고 있구요
아래의 노선도를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드네요
경기도청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추진현황 및 계획에 따르면
"추진현황"
· (A노선 삼성∼동탄) 설계 및 공사 중
· (A노선 일산∼삼성) 민간투자시설사업 기본계획(RFP) 수립(’17. 4월 착수)
· (A노선 파주~일산) 예비타당성조사 중(’17. 1월 착수, 기재부)
· (B노선) 예비타당성조사 신청(’17. 6월, 국토부→기재부)
– 경춘선 망우~마석(22.9km) 기존선 활용하여 남양주까지 연장
·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중(’16. 2월 착수, 기재부)
– 경원선 의정부~도봉산(5.4km), 과천선 인덕원~금정(6.1km) 기존선 활용
– 수서발 KTX 의정부 연장 포함(GTX+KTX 공용)
-
향후계획
· (A노선 삼성∼동탄) ’21년 개통 목표
· (A노선 일산∼삼성) 시설사업기본계획(RFP) 수립,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실시협약, 실시설계,
실시계획 등을 거쳐 사업 착공
· (A노선 파주~일산) 예비타당성조사 결과에 따라 A노선(일산~삼성)과 병행 추진
· (B노선) 예비타당성조사 착수 및 결과에 따라 조기 착공 추진
·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결과에 따라 조기 착공 추진
현재 GTX 전체 노선 중 A노선이 가장 활발하게
개발이 추진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까지 통탄에서 삼성역까지 불과 4개의 정거장만
통과하면!!!
심지어 용인(구성역 부근 예상)에서는
3개의 정거장만 지나면 삼성역!!!
단기적으로는 A노선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그래서 앞으로 당분간
저 A노선 중
2021년 개통 예정인
GTX A 노선 지역에 대해 포스팅을 추가로 해보려 합니다.
삼성역을 말할꺼도 없이 대한민국에서 손꼽히게 비싼곳? 이긴 하죠
그럼 그곳을 제외한 수서, 성남, 용인, 동탄을
중심으로 다음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한내용이나 수정하고자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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